2009/03/10 19:35

무료 음악 감상 사이트 10곳 소개 - Part1

무료 음악 감상 사이트 10곳 소개

[공지]
원래 3개로 시작한 것이 어느덧 10개의 사이트로 늘어났습니다. 10개 채우면 part 2 로 나누어 새로 포스트를 작성해야겠다고 했는데 어느덧 10개가 채워졌습니다. part 2 를 준비해야 겠습니다. 그동안 사이트가 개편되거나 미쳐 발견하지 못한 기능들이나 사항들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아는 분은 아시고 모르시는 분은 정말 모르실 무료 음악 감상 사이트 10곳을 소개합니다.

물론 저의 취향이 코리안 팝 보다는 어메리칸 팝이라서 이런 사이트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난 그저 한국말로 나오는게 좋다. 라고 하시면 그냥 조용히 skip 하기 바랍니다. ^^

신해철님이 그랬다 " 우리는 굿보이인 비틀즈만 받아들이고 배드보이인 롤링스톤즈를 받아 들이지 못해 우리 음악환경이 이렇다. "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서두가 길었죠? ㅎ


먼저 http://www.last.fm/

[last.fm 메인 화면]

[last.fm 메인 화면]


회원 가입 없이도 검색창에 원하는 곡이나 아티스트를 입력하면 관련 곡들을 들려줍니다.
왼쪽 아래에 보이지만 서태지도 검색하여 관련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뮤지션도 검색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두번 째 http://www.ssmunch.com

[ssmunch 메인화면]

[ssmunch 메인화면]


 음악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세번 째 https://www.pandora.com

[판도라 메인화면]

[판도라 메인화면]


last.fm과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특이점은 비슷한 취향의 사람들의 성향을 분석해서 검색 시 관련 음악을 들려준다는 것입니다.

음악으로 네트워크를 이루는 일은 굉장히 흥미로운 일이나 우리나라처럼 이렇게 남의 저작물을 무슨 지나가는 똥개처럼 취급하는 나라에서는 위의 사이트들은 꿈도 꾸기 힘든 현실인 것 같습니다. 얼마전 저작권법이 통과가 되서 살짝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

네번 째 http://www.axa.co.il/


[axa 메인 화면]

[axa 메인 화면]

한번 다운받아보니 속도가 좀 느려서 그렇지 정상적으로 다운이 받아졌으며 플레이도 원활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이 사이트의 운영자인 듯한 맥스가 댓글로 달아줘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 덕에 콘텐츠가 하나 늘어났어요. 감사드립니다. 짧은 영어로 댓글 달았는데 알란가 모르겠어요. ㅋ

다섯번 째 http://www.qtrax.com/

[큐트랙스 메인 화면]

[큐트랙스 메인 화면]


살짝 옛스런 메인 화면 구성입니다만 흑인이 만들지 않았을까하는...취향의 칼라 선택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미국의 큐트랙스라는 사이트인데 메이져 4개 회사에서 라이센스를 4년동안 받아내 무료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들의 플레이어를 다운받아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지금 현재 404에러로 할수가 없다. 누구 해보신분 결과 좀 알려주세요. ㅜㅡ

디지털 타임즈 기사 참조 "세계 4대 음반사 음악이 공짜"

[큐트랙스의 심플한 회원가입 화면]

[큐트랙스의 심플한 회원가입 화면]

심플한 회원 가입화면입니다.


여섯번 째 http://mp3search.doremixy.com/

[mp3search.doremixy.com 메인화면]

[mp3search.doremixy.com 메인화면]


검색하고 MP3도 다운받아 아이튠스에서 들으니 잘 들렸어요. 회원가입도 안해도 되고 이 사이트는 DRCHOI BLOG에서 발견하였습니다.


일곱번째 http://songza.com/

[songza.com]

[songza.com]

나를 찾는 아이 블로그에서 알게 된 사이트입니다. 이 블로그에 의하면 "음악검색엔진이면서 인터넷 쥬크박스를 제공해주는 웹서비스입니다." 라고 소개되어 있어요.

잠깐 카라를 검색해서 사용해본 바에 의하면 우리나라 곡들도 잘 검색되어 뮤비가 있는 경우에는 유튜브로 바로 플레이가 되었어요. 회원가입도 없이 잘 플레이가 되었고, 검색해서 얻은 플레이 리스트는 회원가입을 하면 저장 할 수 있어요.

더 자세한 내용은 나를 찾는 아이 블로그로 가면 볼 수 있어요.

여덜번째 http://musicovery.com

[http://musicovery.com]

http://musicovery.com/


이 사이트의 특징은 흔히 엑티브 엑스 같은 것들조차 깔 필요가 없이 회원가입도 없이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클릭만 하면 음악을 들려준다는 것입니다. 몇번 클릭했더니 괜찮게 음악이 재생이 되었어요.

자세한 사항은 서민당 님의 블로그로 가면 알 수 있습니다.


아홉번째 http://www.spotify.com/en/

[설정작업이 필요하지만 평이 좋은 spotify.com]

[설정작업이 필요하지만 평이 좋은 spotify.com]


 Precious Rain 님이 댓글 달아주신분에 힘입어 또 하나 업데이트 해보아요. http://www.spotify.com/en/ 스포티파이 일단 평이 좋습니다.
프록시로 어둠의 경로(?)로 가입해야 하는 작업을 해야 하나 써 보신 분들의 리뷰는 좋은 편입니다.

너무도 자세한 구루 님의 spotify 설명http://xguru.net/blog/507.html
프록시로 사용하는 자세한 방법 http://mindb.tistory.com/249



열번 째 http://www.freakyfaststudio.com/

[http://www.freakyfaststudio.com/ 메인 화면]

[http://www.freakyfaststudio.com/ 메인 화면]


freakyfaststudio 라는 사이트를 무료 음악듣기라면 지금 포스트에 조금 핀트가 어긋날 수도 있지만 일단 듣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올려보아요. 제일 기본적인 기능은 사용자가 음악을 샘플해서 사이트에서 또는 메일로  공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듣기로 다른 사람들이 올린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용법이 쉬워서 그냥 사이트에 접속하면 알 수 있지만 자세한 사용법은 마스타플랜님의 테입녹음스튜디오 freaky fast studio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빠져봅시다.

Trackback 10